19금
이 정보내용은 청소년유해매체물로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19세 미만 나가기
성인인증
  • 바나나몰 회원이 아니시면 아래의 2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성인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 성인인증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1577-9848로 연락주세요.
오나츠유
성인용품 바나나몰 랭키닷컴 기준 매년연속 1위
나이 먹어서도 성생활 유지할 수 있는 3가지 운동 방법
나이 먹어서도 성생활 유지할 수 있는 3가지 운동 방법



  고령화 사회라는 것을 가장 실감 할 수 것 중 하나가 예전에 비해 버스나 지하철내의 노인들의 수일 것이다. 경로석을 따로 지정해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부족할 때가 많은 것 같다. 현재 우리나라는 전체 인구의 7-8% 정도가 노인 인구에 해당되며, 다른 나라에 비해 고령화로 진입하는 속도가 세계에서 1-2위를 다툴 정도라고 한다.

  70-80년대에는 60세라고 하면 할아버지, 할머니라고 하는 소리를 들었지만 지금은 70세 이상이나 돼야 사람들이 노인이라고 불러주는 시대가 되었으니까 말이다. 하물며 노인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느 60대 분께서는 70대와 80대 분들이 많이 계셔서 복지관에서 노인 대접받기도 어렵고, 군대에서 말하는 짬밥이 되지 않아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하기도 어렵다고 하는 웃지 못 할 상황도 일어난다고 한다.

  이렇게 노인 인구가 급증하다 보니 노인들의 삶의 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경제력과 건강이라 할 수 있겠다. 즉 이 말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어야 아프면 병원에 가서 치료도 받고, 또 건강해야 경제력을 바탕으로 노후를 즐겁게 보낼 수 있다는 말로도 해석이 가능할 것 같다.

  물론, 둘 다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경제력 보다도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단연 건강이 아닌가 싶습니다.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다면 노인들의 성생활 또한 행복한 노후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은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이러한 의식을 반영하듯이 얼마 전 노인의 성을 다룬 영화 <죽어도 좋아>가 상영되어 이 영화로 인해 노인이라 하더라도 성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존재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와 같이 노인들의 성기능 유지와 활성화, 그리고 요실금과 변실금의 예방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 방법이 있어 소개를 할까 한다.



첫째, 걷기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도록 한다.
  성기능의 저하는 우리 몸의 혈액을 내보내는 심장과 혈관의 기능이 문제가 있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걷기와 같은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 도움을 주게 된다. 걷기 운동을 하루에 30분 이상 걷는 것도 좋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0분씩 세 번에 나누어 걷는 방법도 좋다. 그러나 무엇 보다 중요한 것은 몸을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둘째, 복부와 허리에 긴장을 주는 근육 운동을 한다.
  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여 배가 나오게 되면 성기능의 저하뿐만 아니라 요실금과 변실금에도 좋지 않다. 복부를 날씬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복부와 허리에 긴장을 주어 힘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이다. 따라서 윗몸일으키기나 허리들어 주기와 같은 동작들이 힘들다면 복부와 허리부위의 스트레칭과 같은 간단한 동작들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셋째, 골반저 근육 운동을 한다.
  골반저 근육은 우리 몸의 제일 아래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조그마한 근육이다. 이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을 케겔 운동이라고 하며, 최근에는 과학자들이 케겔 운동법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지침을 내 놓아 많이 소개되고 있다.


1) 서 있는 자세, 앉은 자세, 누운 자세에서 첫번째로 뇨를 멈추는 기분처럼 중요한 부위를 후면쪽으로 잡아당기고, 두 번째로 대변을 멈추는 것처럼 항문은 위쪽으로 잡아 당긴다. 이 자세로 골반저 근육을 5-10초간 수축 시키도록 한다. 이 방법은 남의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버스나 지하철 등 어디서나 할 수 있다.

2) 걷기 운동 중에 위에 제시된 수축 방법을 동시에 그리고 간헐적으로 수행한다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3) 뇨를 다 배설한 후, 뇨의 마지막 몇 방울까지 떨어뜨리기 위하여 중요한  부위를 후면쪽으로 잡아 당긴다. 그러나 이 방법은 남성 노인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전립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피하도록 한다.

4) 대변을 다 본 후에 항문을 위쪽으로 잡아 당기도록 한다. 위에 제시된 내용들은 노인들의 성기능, 요실금, 변실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 방법들이다. 따라서 누구와 어떻게 운동을 하든지 운동을 하면서 많은 대화를 나누고, 대화를 통해서 서로를 이해하며, 또한 삶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와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활력적이고 신나는 노년의 모습될 것이며, 특히 건강하게 배우자와 함께 할 수 있다면 황혼의 새로운 삶이 시작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페이지 1/11 총게시물 1,068개
입금계좌 안내
농협 301-0338-5735-81 국민은행 267337-04-006506
예금주 주식회사 비앤앤컴퍼니